
투데이e코노믹 = 우혜정 기자 | 삼성증권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공개한 AI 기반 뮤직비디오가 예상 밖의 흥행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.
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게재된 이번 뮤직비디오 *‘You believed in me’*는 아버지와 딸의 일생을 서정적인 팝 발라드 선율에 담아,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‘유언대용신탁’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. 영상과 주제곡 모두 100% AI 기술로 제작됐으며, 지난달 26일 공개 이후 추석 연휴 기간에만 130만 회 이상, 13일 기준 누적 162만 회 조회를 기록했다.
네티즌 반응도 뜨겁다. “아빠 생각난다”, “내 딸도 언젠가 저렇게 내 곁을 떠나가겠지” 등 댓글이 이어지며, 가족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콘텐츠라는 평이 나온다.
삼성증권은 이 밖에도 ‘칭기즈 칸’, 삼국지 ‘도원결의’, 이집트 ‘파라오’ 등 역사적 장면을 소재로 유언대용신탁 필요성을 재치 있게 담은 영상 3편을 추가 공개해 자사 브랜드 ‘삼성증권 헤리티지’를 알리고 있다.
랩 스타일로 제작된 또 다른 AI 영상 *‘주식 BOSS’*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26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. 추석 연휴 기간에는 실제 모자(母子)가 주식 차트 패턴을 분석하는 ‘맘팝차트’, ‘달나라토끼’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였다.
삼성증권 관계자는 “이번 AI 뮤직비디오는 명절에 어울리는 ‘가족’과 ‘사랑’의 메시지를 첨단 기술로 표현한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”고 말했다.
한편, 삼성증권이 앞서 선보인 ‘주식 장인(匠人)’ 캠페인 영상은 공개 약 한 달 만에 900만 조회에 근접하며 또 다른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.